본문 바로가기

行 여행 Travel

[+103일 베트남 후에] 후에의 피자 맛집에 불고기 피자가?!! 베트남 호스텔에서 대판 싸울뻔한 썰.


여행은 늘 즐거울 수 만은 없다. 즐거운 순간이 있었다면 짜증나는 순간도 있겠고, 가슴 뭉클한 순간이 있었다면 눈살이 찌푸려지는 순간도 한번쯤 마주하기 마련이다. 우리네의 인생처럼 말이다. 


나의 인생 첫 베트남 방문은 내가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좋았다.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들과는 조금 다른 듯 하면서도, 한편으로는 비슷한 문화, 역사, 음식, 풍경 등 내 오감을 자극하는 신선한 것들로 가득했기 때문이다. 




이전 글


[+103일 베트남 후에] 하노이-후에 신투어리스트 슬리핑 버스 후기. 위치, 찾아가는 방법.




최악의 호스텔 중 하나였던, 베트남 후에의 스누즈 호스텔. 


딱 하나, '숙소' 만 제외하고 말이다. 이미 하노이에서 인종차별 비스무리한 상황을 경험했던 나는, 하노이에 이어 '후에' 에서도 조금 껄끄럽고 기분 나쁜 상황을 맞닥뜨리게 된다.



:"하이~! 하우 아 유~? 내 이름은 '요행악어' 이구요. 부킹닷컴에서 예약했어요."


호스텔 주인 : "음.. 어쩌지?! 예약한 방이 꽉 찼는데?! 5분 거리에 다른 숙소 있는데 거기로 옮겼다가 내일 침대가 비면 다시 여기로 옮겨줄게!! (방 사진을 보여줬는데 퀄리티가 형편 없었음..) "


:"고맙지만 사양할게요. 보아하니 오버부킹 된 거 같은데, 그냥 환불해주세요."


호스텔 주인 : "자.. 잠깐만!! 그럼 우리 더블룸 비는데, 돈 더 내고 거기서 묵어가면 안될까?! "


나:  "(돈을 더 내라고..?! 너네가 잘못해서 오버부킹 된건데?!) 음.. 아니에요 ^^ 괜찮아요 환불해주세요."


호스텔 주인 : "잠깐!!! 그럼 싸게 해줄게, 하루만 묵고 다시 도미토리로 가는 걸로! 제발.. ㅠㅠ "


: "음.... 알겠어요. 그럼 그렇게 하죠. (결국 추가금을 더 냈음)"




그렇다. 과거의 나는 여기서 단호하게 거절한 뒤, 환불을 받고 나갔어야만 했다...! (바보.. ㅠㅠ) 



.

.

.


그리고 다음 날 아침 9시.




 쾅쾅쾅쾅쾅쾅쾅쾅!!!!!!



이제 막 일어나 눈을 비비고 샤워를 하러 들어가려던 순간이었다. 문을 열고 "무슨 일이 세...?!" 도 말하기 전에 호스텔 주인과 직원이 다짜고짜 방에 들어왔다. 그리고는 내 배낭과 짐을 모조리 도미토리로 옮겨버렸다.  


: "저기요..? 체크 아웃 시간도 아침 11시인데, 아침 9시에 허락도 없이 맘대로 들어와서 짐을 옮기면 어떡하죠?! "

 

호스텔 주인 : "노 언더스탠~!! 노 언더스탠~~!!! 고!! 무브~!! 무브~!!!"



 적어도 아침에 10시 전에 방을 비워줄 생각이었는데, 샤워도 못 한 채로 거의 내 쫓기다시피 방을 이동당했다.


아침부터 기분이 너무 나빠서, 바로 리셉션에 내려가서 항의했다. 사과는 커녕 못 알아듣겠다며 배짱을 부리던 주인에게 남은 이틀치 숙박비 환불을 요청했지만 '노~!' 라는 대답과 썩소는 덤. 10,000원 조금 넘는 돈으로 시간 낭비하는 것이 싫어서, 그냥 호스텔을 나와버렸다. 



벽에 '응가' 칠 할때까지, 잘 먹고 자알~ 사십시오. ^^

 




베트남 후에 민티호스텔 (Mintea Hostel).


아침부터 짜증이 치밀었지만 새로운 숙소를 찾아야만 했다. 다행히 주변에 저렴하고 깔끔해 보이는 호스텔을 하나 찾을 수 있었는데, 민티호스텔(mintea hostel) 이라는 곳이었다. 무엇보다 주인과 직원들이 친절했고, 호스텔 객실도 전반적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었다. 





민티호스텔 도미토리 내부와 침대.


도미토리 내의 침대 수가 12개로 조금 많기는 했지만, 하루 숙박 요금이 4000원 정도로 저렴했던 이곳. 다행히도 함께 묵었던 숙박객들이 모두 매너가 좋았기 때문에 이틀 간 문제없이 지낼 수 있었다.   




민티호스텔의 공용화장실과 샤워실.


한가지 불편했던 점은 화장실과 샤워실이 객실에 너무 가까웠다는 것. 큰일 볼 때 소리가 다 들려서 조금 민망했.. ㅋㅋ  




다시 시간은 하루 전 저녁으로. 



다음날 아침 무슨일이 벌어질지 상상도 못했던 과거의 나는, '트립어드바이저(TripAdvisor)'에서 저녁 메뉴를 검색하던 중 무려!! '후에 피자 맛집' 을 발견하게 된다. 오랫만에 제대로 된 피자를 먹을 생각에 잔뜩 기대에 부푼 나머지, 미친듯이 퍼붓는 소나기를 뚫고 '피자 맛집' 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향했다. 





베트남 후에 이탈리안 레스토랑 '리조또 레스토랑' (Risotto Restaurant)


이날 방문한 리조또 레스토랑은 저녁 5시 부터 10시 까지가 '해피아워' 였다. 이 시간에 방문하면 '브루스케타 (Bruschetta)'와 후식 패션후르츠가 서비스, 라지 피자 주문시에는 맥주 혹은 와인 한잔이 무료로 제공된다. 가격도 이탈리안 레스토랑 치고는 매우 저렴한 편!





'리조또 레스토랑' (Risotto Restaurant) 의 내부.


보통 이런 레스토랑은 여럿이서 오지만, 나홀로 배낭여행자는 그런거 없다. 먹고 싶으면 그냥 혼자 들어가서 먹는거다. ㅋㅋㅋ 이제 외롭지 않아. 초월한지 오래됐음. (진짜임 궁서체)





'리조또 레스토랑' (Risotto Restaurant) 의 테이블 세팅.


가격은 저렴하지만 갖출 건 다 갖추고 있던 리조또 레스토랑. 가장 비싼 음식이 한국돈으로 만원을 넘지 않는다. 그렇다면 여기서 가장 비싼 메뉴는?!




정답은 와인이다. ㅋㅋ 음식보다 보틀 와인이 몇 배는 더 비쌈. 그러므로 와인은 패스~!






라지피자 주문시 나오는 서비스 맥주와 브루스케타.


주문을 마치자 가장 먼저 '서비스 맥주'와 '브루스케타' 가 나왔다. 서비스로 나온 맥주는 하노이 호스텔에서 무료로 제공했던 맥주맛 알콜보다는 조금 나은 정도. (그래도 맥주같은 느낌은 있었다.) 그리고 무료로 제공되는 브루스케타는 달랑 두 조각.. ㅠㅠ 에피타이저로는 나쁘지 않았다.





리조또 레스토랑의 불고기 피자 (Pizza Seoul Beef delight). 

Small Size- 119,000동, Large Size- 139,000동. 


두둥!! 가장 먼저 나온 피자는 이름 하야 '불고기 피자'!!! 처음 리조또 식당에 들어와 메뉴판을 스캔하는데, 어디선가 익숙한 단어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아닌가!!?




'Pizza Seoul Beef delight' 


'피자 서울 비프 딜라이트...?! 오오오~~~!! 불고기가 들어있네!!!' 


베트남 '후에' 라는 작은 도시에서, 그것도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불고기 피자가 메뉴에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주문할 명분이 생긴 것이 아닌가!! 





가장 중요한 맛은 . 만. 족. 이었다. 무엇보다 피자의 도우가 얇고 바삭바삭~!! 토핑으로 올라간 불고기도 한국에서 먹던 그 맛.. ㅠㅠ 후에 오시는 배낭여행자, 세계여행자 분들!! 리조또 레스토랑 불고기 피자 한번 두번 세번 꼭꼭꼭 챙겨드세요.. ㅠㅠ 





 베이컨 머슈룸 리조또 (Bacon $ Mushroom Risotto). 85000동.


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리조또~! 명색이 '리조또 레스토랑' 인데, 리조또를 안 먹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 같아 주문했다. (예의먹절 바른 사람 나야 나~ ㅋㅋ) 음식에 대한 예절을 지키기위해 시킨 리조또도 성공!! 심지어 리조또 가격이 한국돈으로 4500원...!! 실화..?!





후식으로 나온 패션후르츠 까지~ 순삭해주고 계산의 순간. 


브루스게타 + 맥주 + 불고기피자 한판(라지) + 리조또 + 패션후르츠 까지 다해서 224,000동. 한국돈으로는 12,000원이 나오는 엄청난 기적... 주머니가 가벼운 배낭여행자에게는 천국같은 장소가 아닐 수 없었다.. ㅠㅠ





베트남 후에(Hue)에서 생산되는 후다 비어(Huda Beer)


오랫만에 흡입한 불고기 피자 덕분에 하늘 끝까지 기분이 좋아진 오늘 하루! 돌아오는 길에는 '후에' 에서 생산되는 '후다 맥주' 를 사들고 와서 혼맥 후 기분 좋게 잠이 들었다. 


그리고.. 다음날 아침 9시..


.

.

.

.





"쾅쾅쾅쾅쾅쾅쾅쾅쾅"

(요행악어 복장터지는 소리...)



다음 이야기에 계속.